강사 밑미, 플라잉웨일, 챌린저스
일정 8월 10일(화) 14시-17시
장소 온라인 생중계 강연
인원 200명
마감 7월 14일(수) ~ 8월 9일(월) 마감
비용 포럼M 회원 4인 무료, 비회원 8만원
문의 박아름 매니저 (ar7173@kma.or.kr)
기타 포럼M 회원사 1개월 시청 가능
SUMMARY. | 최근 잊혀졌던 아침형 인간 이론이 “미라클 모닝 챌린지”로 재탄생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일과를 시작한다는 점에서 아침형 인간과 미라클모닝은 같아 보이지만, 이 둘은 목적이 확연히 다릅니다. 아침형 인간의 목적이 외적인 ‘성공’이었다면, 미라클모닝챌린지의 목적은 ‘자기 돌봄’ 과 ‘자존감 향상‘ 이라는 내면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미라클 모닝 챌린지”열풍과 같은 내적인 성취를 추구하는 현상은 코로나19의 확산과도 연계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는 혼자 지내는 것에 익숙해지게 만들었고, 그러면서 그동안 들여다보지 못했던 자신의 내면을 돌아볼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했습니다. | |||
INFLUENCER. | 손하빈 ㆍ밑미(Meetme) 대표 ㆍ전) 에어비앤비 마케터 | |||
백영선 ㆍ현) 플라잉웨일 대표 ㆍ전) 카카오임팩트 매니저 | ||||
최혁준 ㆍ화이트큐브(캘린저스) 대표 ㆍ전) 에스티유니타스 CGO(성장전략책임자) | ||||
PROGRAM. | 브리핑 14:05 - 14:30 (25분) | 박 경 만 포럼M 디렉터 | ||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MICRO MASTERY, 일상 속 작은 성취 | ||||
세션 1 14:30 - 15:20 (50분) | 손하빈 밑미(Meetme) 대표 | |||
[밑미] 자아성장을 추구하는 리추얼 커뮤니티! MEET ME 성장 전략 | ||||
아침에 일찍 일어나 나를 위한 한 끼 식사를 예쁜 접시에 정성스럽게 차린다. 전날 식사를 떠올리며 하루 동안 무엇을 먹었는지 자세히 기록도 한다. 그리고 사진을 찍어 매일 정해진 시간대에 단체대화방에 인증한다. 대화방 속 14명의 사람들은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한다. 밑미(Meetme) 서비스의 온라인 리추얼 프로그램 <아침 먹기 X 식사일기 쓰기> 참가자의 일상이다. 좋은 습관 형성을 돕는 온라인 리추얼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동기부여하는 Meeme가 생각하는 MZ세대의 특성과 변화는 무엇일까? | ||||
세션 2 15:30 - 16:20 (50분) | 백영선 플라잉웨일 대표 | |||
[플라잉웨일] 일상에서 이상으로, 카카오 100일 프로젝트 인사이트 | ||||
현대사회의 중심점에 서 있는 MZ세대들은 이른 아침에 일어나 독서·운동 등 자기계발을 하는 ‘미라클 모닝’부터 하루한번은 운동하기, 루틴 만들기 등 일상의 성취를 통해 삶의 원동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동일한 목표를 공유하는 익명의 사람들과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며, 경쟁 상대가 아닌 각자의 목표 성취를 위한 페이스 메이커이자 지지자로 함께하게 된다. N잡러의 대표주자이자 100일 프로젝트 기획자인 백영선 대표는 일상의 성취를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공유한다. | ||||
세션 3 16:20 - 17:10 (50분) | 최혁준 화이트큐브(챌린저스) 대표 | |||
[챌린저스] 일상 챌린지 열풍! 요즘 애들은 일상의 작은 성취로 힐링한다 | ||||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수만개의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는 삶을 살게 되면서 자기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챌린저스는 다이어트, 운동, 공부, 생활습관 개선 등 자신이 목표로 하는 커뮤니티에 참여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돈을 걸고 성공하면 상금을 받고, 실패하면 벌금을 내는 방식으로 이용자(user)들에게 동기를 부여해 목표 달성을 돕는다. 진정한 도전을 하고 있는 챌린저스는 어떻게 유저를 동기부여 시키고 있을까? |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
MEMBERSHIP. |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
ETC. |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 리포트 보기 |
SUMMARY. | 최근 잊혀졌던 아침형 인간 이론이 “미라클 모닝 챌린지”로 재탄생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일과를 시작한다는 점에서 아침형 인간과 미라클모닝은 같아 보이지만, 이 둘은 목적이 확연히 다릅니다. 아침형 인간의 목적이 외적인 ‘성공’이었다면, 미라클모닝챌린지의 목적은 ‘자기 돌봄’ 과 ‘자존감 향상‘ 이라는 내면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미라클 모닝 챌린지”열풍과 같은 내적인 성취를 추구하는 현상은 코로나19의 확산과도 연계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는 혼자 지내는 것에 익숙해지게 만들었고, 그러면서 그동안 들여다보지 못했던 자신의 내면을 돌아볼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했습니다. | |||
INFLUENCER. | 손하빈 ㆍ밑미(Meetme) 대표 ㆍ전) 에어비앤비 마케터 | |||
백영선 ㆍ현) 플라잉웨일 대표 ㆍ전) 카카오임팩트 매니저 | ||||
최혁준 ㆍ화이트큐브(캘린저스) 대표 ㆍ전) 에스티유니타스 CGO(성장전략책임자) | ||||
PROGRAM. | 브리핑 14:05 - 14:30 (25분) | 박 경 만 포럼M 디렉터 | ||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MICRO MASTERY, 일상 속 작은 성취 | ||||
세션 1 14:30 - 15:20 (50분) | 손하빈 밑미(Meetme) 대표 | |||
[밑미] 자아성장을 추구하는 리추얼 커뮤니티! MEET ME 성장 전략 | ||||
아침에 일찍 일어나 나를 위한 한 끼 식사를 예쁜 접시에 정성스럽게 차린다. 전날 식사를 떠올리며 하루 동안 무엇을 먹었는지 자세히 기록도 한다. 그리고 사진을 찍어 매일 정해진 시간대에 단체대화방에 인증한다. 대화방 속 14명의 사람들은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한다. 밑미(Meetme) 서비스의 온라인 리추얼 프로그램 <아침 먹기 X 식사일기 쓰기> 참가자의 일상이다. 좋은 습관 형성을 돕는 온라인 리추얼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동기부여하는 Meeme가 생각하는 MZ세대의 특성과 변화는 무엇일까? | ||||
세션 2 15:30 - 16:20 (50분) | 백영선 플라잉웨일 대표 | |||
[플라잉웨일] 일상에서 이상으로, 카카오 100일 프로젝트 인사이트 | ||||
현대사회의 중심점에 서 있는 MZ세대들은 이른 아침에 일어나 독서·운동 등 자기계발을 하는 ‘미라클 모닝’부터 하루한번은 운동하기, 루틴 만들기 등 일상의 성취를 통해 삶의 원동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동일한 목표를 공유하는 익명의 사람들과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며, 경쟁 상대가 아닌 각자의 목표 성취를 위한 페이스 메이커이자 지지자로 함께하게 된다. N잡러의 대표주자이자 100일 프로젝트 기획자인 백영선 대표는 일상의 성취를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공유한다. | ||||
세션 3 16:20 - 17:10 (50분) | 최혁준 화이트큐브(챌린저스) 대표 | |||
[챌린저스] 일상 챌린지 열풍! 요즘 애들은 일상의 작은 성취로 힐링한다 | ||||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수만개의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는 삶을 살게 되면서 자기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챌린저스는 다이어트, 운동, 공부, 생활습관 개선 등 자신이 목표로 하는 커뮤니티에 참여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돈을 걸고 성공하면 상금을 받고, 실패하면 벌금을 내는 방식으로 이용자(user)들에게 동기를 부여해 목표 달성을 돕는다. 진정한 도전을 하고 있는 챌린저스는 어떻게 유저를 동기부여 시키고 있을까? |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
MEMBERSHIP. |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
ETC. |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 리포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