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크몽, 원티드긱스, 아이디어스
일정 2022년 3월 3일(목) 14시-17시
장소 온라인 중계 (멤버십 4일 시청 가능)
인원 200명
마감 2월 15일(화) ~ 3월 2일(수) 마감
비용 포럼M 회원 4인 무료, 비회원 8만원
문의 한예나 매니저 (02-3274-9261, hyn@kma.or.kr)
기타 포럼M 회원사 1개월 시청 가능
B2B 교육 제안은 문의를 남겨 주시면 24시간 내 회신 드립니다.
SUMMARY. | "전문가"하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있나요? <한 분야의 지식을 오랫동안 탐독하여 마침내 의사, 박사, 변호사 등 번듯한 직업을 가지게 된 사람>을 생각한다면 이미 MZ세대가 만들어가는 트렌드에 뒤쳐지고 있는 걸 수도 있습니다. MZ세대는 전문가를 '내가 습득하기 어려운 지식을 가지고 있는 범접할 수 없는 존재'로 여기기 보다 어느 분야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거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전문가로 인정하고 대우하고 있습니다. 가령 배달도, 조명 교체도, 세탁기 청소도 신뢰할 수 있는 경력과 경험을 가진다면 모두 전문가라고 느끼는 것이죠. 전문가에 대한 심리적인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특별히 잘 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나'도 작은 아이디어나 소소한 지식, 취미, 어쩌다 보니 얻게 된 업무 스킬을 통해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인식의 변화에는 아이디어스, 숨고, 크몽, 탈잉 등 재능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의 활성화가 한 몫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나의 소소한 재능도 누군가에게 필요한 것이며,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이러한 흐름은 '긱 이코노미'의 확산이라는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 MZ세대 트렌드 연구소, LAB.M은 이러한 흐름을 긴밀히 살펴 3월의 주제를 '모두가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시대, Micro Proffesional'로 정했습니다. 귀하의 기업에서 이 강연을 통해 트렌드를 보다 상세히 파악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
INFLUENCER. | 김민정 현) 크몽 마케팅 디렉터 전) STUDYMAX 광고전략파트장, NHN Search Marketing AE | ||
이동훈 현) 원티드 긱스팀 팀장 전) EY 한영(Research Assistant) | |||
최혜인 현) 아이디어스 브랜드 마케터 전) 한화그룹 디지털 PR 매니저, LG생활건강 브랜드 마케터 |
PROGRAM. | 브리핑 (25분) 14:05 - 14:30 | 박경만 포럼M 디렉터 | |||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누구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시대, Micro Professional | |||||
세션 1 (50분) 14:30 - 15:20 | 김민정 크몽 마케팅 디렉터 | ||||
[크몽] 전문성을 연결하다! 프리랜서 마켓 1위 크몽의 마케팅 전략 | |||||
코로나19 확산 이후 긱 이코노미가 화려하게 비상하고 있다. 비대면 업무와 재택근무가 늘자 어느 한 회사에 얽매이지 않고 여러 일을 동시에 맡길 원하는 '긱 워커'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이런 긱 워커를 기업과 연결해주는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은 나날이 고공 성장을 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크몽을 무형 서비스의 거래를 내세우며 프리랜서와 고객을 연결하는 중개 플랫폼으로 시작했으며 현재 프리랜서 마켓 1위로 우뚝 섰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이끌어낸 크몽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 |||||
세션 2 (50분) 15:30 - 16:20 | 이동훈 원티드 긱스팀 팀장 | ||||
[원티드 긱스] IT직군 프리랜서의 필수 플랫폼, 원티드 긱스의 성장 전략 | |||||
HR 테크 기업 원티드랩의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 '원티드 긱스'의 성장세가 무섭다. 출시 1년 만에 프리랜서 수 36배, 프로젝트 수 10배가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전체 프리랜서의 80%, 프로젝트 중 95%가 개발자 등 IT 직군일 정도로 IT 프리랜서 시장에서 그 위상은 압도적이다. 프리랜서의 보유 스킬, 경력은 물론 개인적인 성향, 라이스 프타일까지 고려한 프로젝트 매칭을 제공해 '원티드 긱스를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프리랜서는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프리랜서는 없다'는 평을 듣는 원티드 긱스. 그 성장 비결과 앞으로의 이야기를 이번 포럼에서 공개한다. | |||||
세션 3 (50분) 16:20 - 17:10 | 최혜인 아이디어스 마케터 | ||||
[아이디어스] 셀러와 상품이 없는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의 마케팅 | |||||
MZ세대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전문몰 앱, 3위를 차지한 아이디어스. 아이디어스는 핸드메이드 전문 쇼핑 플랫폼으로, 디저트, 가구, 캔들,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의 취미생활을 가진 누구나 작가가 되어 자신만의 작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 사람의,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 플랫폼을 지향하며 작가의 작품을 마케팅하고 브랜딩하는 아이디어스, 아이디어스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해왔으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MEMBERSHIP. |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ETC. |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 |
SUMMARY.
"전문가"하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있나요? <한 분야의 지식을 오랫동안 탐독하여 마침내 의사, 박사, 변호사 등 번듯한 직업을 가지게 된 사람>을 생각한다면 이미 MZ세대가 만들어가는 트렌드에 뒤쳐지고 있는 걸 수도 있습니다.
MZ세대는 전문가를 '내가 습득하기 어려운 지식을 가지고 있는 범접할 수 없는 존재'로 여기기보다 어느 분야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거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전문가로 인정하고 대우하고 있습니다. 가령 조명교체도, 세탁기 청소도 신뢰할 수 있는 경력과 경험을 가진다면 모두 전문가라고 느끼는 것이죠.
전문가에 대한 심리적인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특별히 잘 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나'도 작은 아이디어나 소소한 지식, 취미, 어쩌다보니 얻게 된 업무 스킬을 통해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인식의 변화에는 아이디어스, 숨고, 크몽, 탈잉 등 재능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의 활성화가 한 몫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나의 소소한 재능도 누군가에게 필요한 것이며,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이러한 흐름은 '긱 이코노미'의 확산이라는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 MZ세대 트렌드 연구소, LAB.M은 이러한 흐름을 긴밀히 살펴 3월의 주제를 '모두가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시대, Micro Professional'로 정했습니다. 귀하의 기업에서 이 강연을 통해 트렌드를 보다 상세히 파악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INFLUENCER.
김민정
현) 크몽 마케팅 디렉터
전) STUDYMAX 광고전략파트장
전) NHN Search Marketing AE
[크몽] 재능을 연결하다! 프리랜서 마켓 1위 크몽의 마케팅 전략
이동훈
현) 원티드 긱스팀 팀장
전) 원티드 사업개발팀 매니저
전) EY RA
[원티드 긱스] 긱이코노미를 선도하라! 원티드 긱스의 성장 전략
최혜인
현) 아이디어스 브랜드 마케터
전) 한화그룹 디지털 PR 매니저
전) LG 생활건강 브랜드 마케터
[아이디어스] 셀러와 상품이 없는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의 마케팅
INFORMATION.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MEMBERSHIP.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ECT.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CONTENTS.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