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M BRICKS

주제소개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는 소비자가 가입 후 정기결제를 선택하면 기간동안 유∙무형의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독경제 모델은 도서, 음식, 자동차, 교육, 의료, 생필품 등 구독 서비스를 통해 MZ세대의 일상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디지털을 무기로 한 구독경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비즈니스 중심에 자리 잡고 있죠. 그렇다면, 이전에도 존재했던 구독 모델이 최근에 와서야 각광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독서비스의 강점은 ‘효율성(Efficiency)’에 있습니다.

소유를 위한 구매 방식은 초기 비용 부담이 매우 크지만, 구독방식은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이죠.

저성장 경제와 높은 실업률, 고용 불안 등을 경험한 MZ세대에게 구독 서비스의 정액제는 소비로 인한 스트레스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또한 어떤 서비스나 물건을 소유하는 것보다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은 MZ세대의 니즈와 결합하여 가공할만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누가 얼마나 소유했느냐 보다 얼마나 더 많은 경험을 했는가가 인생의 풍요로움을 평가하는 척도라 여기는 MZ세대에게 구독서비스는 합리적인 소비의 대명사가 된 것입니다.

구매의 시대에서 구독의 시대로 진화한 소비시장에서 여러분은 무엇을 준비하고 계시나요?   


강연소개

YES24 북클럽이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구독 독서 문화!

한국 온라인 서점 1위 예스24가 언택트 시대의 신흥 문화 콘텐츠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전자책 구독 서비스인 ‘북클럽’ 이용자들이 늘면서 e북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수도 2019년 220만 개에서 2020년 330만 개로 껑충 뛰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기술(IT) 기반의 서비스를 성장 동력 삼아 문화 콘텐츠 플랫폼 도약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컨텐츠와 테크를 연결하여 소비자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YES24의 구독서비스 모델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


브리핑영상


Q&A

게시물이 없습니다.

FORUM.M 사무국

CRM 매니저

Tel. 02-3274-9261

E-mail. help-m@kma.or.kr


홈페이지 우측 하단 채팅 기능으로 문의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회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10시~19시 (점심시간 12~13시 / 주말 및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