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M BRICKS

주제소개

"전문가"하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있나요?

<한 분야의 지식을 오랫동안 탐독하여 마침내 의사, 박사, 변호사 등 번듯한 직업을 가지게 된 사람>을 생각한다면 이미 MZ세대가 만들어가는 트렌드에 뒤쳐지고 있는 걸 수도 있습니다.

MZ세대는 전문가를 '내가 습득하기 어려운 지식을 가지고 있는 범접할 수 없는 존재'로 여기기 보다 어느 분야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거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전문가로 인정하고 대우하고 있습니다.

가령 배달도, 조명 교체도, 세탁기 청소도 신뢰할 수 있는 경력과 경험을 가진다면 모두 전문가라고 느끼는 것이죠.

전문가에 대한 심리적인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특별히 잘 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나'도 작은 아이디어나 소소한 지식, 취미, 어쩌다 보니 얻게 된 업무 스킬을 통해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인식의 변화에는 아이디어스, 숨고, 크몽, 탈잉 등 재능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의 활성화가 한 몫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나의 소소한 재능도 누군가에게 필요한 것이며,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이러한 흐름은 '긱 이코노미'의 확산이라는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

MZ세대 트렌드 연구소, LAB.M은 이러한 흐름을 긴밀히 살펴 3월의 주제를 '모두가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시대, Micro Proffesional'로 정했습니다.

귀하의 기업에서 이 강연을 통해 트렌드를 보다 상세히 파악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강연소개

IT직군 프리랜서의 필수 플랫폼, 원티드 긱스의 성장 전략

HR 테크 기업 원티드랩의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 '원티드 긱스'의 성장세가 무섭다. 출시 1년 만에 프리랜서 수 36배, 프로젝트 수 10배가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전체 프리랜서의 80%, 프로젝트 중 95%가 개발자 등 IT 직군일 정도로 IT 프리랜서 시장에서 그 위상은 압도적이다. 프리랜서의 보유 스킬, 경력은 물론 개인적인 성향, 라이스 프타일까지 고려한 프로젝트 매칭을 제공해 '원티드 긱스를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프리랜서는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프리랜서는 없다'는 평을 듣는 원티드 긱스. 그 성장 비결과 앞으로의 이야기를 이번 포럼에서 공개한다. 


브리핑영상


Q&A

게시물이 없습니다.

FORUM.M 사무국

CRM 매니저

Tel. 02-3274-9261

E-mail. help-m@kma.or.kr


홈페이지 우측 하단 채팅 기능으로 문의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회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10시~19시 (점심시간 12~13시 / 주말 및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