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M BRICKS

주제소개

이동이 자유로워지고, 대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도심을 벗어나 전국 곳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과거 획일화된 여행이 주를 이루던 시대에서 각 지역의 특별한 문화가 반영된 '로컬 라이즈드 콘텐츠'에 관심이 쏠리면서 새로운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하이퍼로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개인'을 중심으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 그리고 근거리에서의 다양한 활동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죠.

세대의 특수성도 로컬리즘을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을지로를 힙하게 만들고, 공장이 즐비한 성수동을 가장 주목받는 지역으로 탈바꿈시킨 2030세대는 도시의 메가 콘텐츠가 일상이고, 각 지역의 특수한 문화가 트렌디하게 여깁니다. 이들은 도심을 넘어 지역으로 더 깊숙이 스며들고 있으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역소멸이라는 사회적 위기를 극복하고 전 지역에 생명력을 넘치게 할 로컬리즘, 또 하나의 메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로컬 트렌드는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까요?


강연소개

[비로컬] 로컬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의 새로운 생태계

사회적인 동질성보다 라이프스타일의 동질성을 기반으로 한 라이스타일종(Lifestyle Tribe)이 나타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유사한 삶의 양식을 가진 사람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필요에 따라 연결이 되고 커뮤니케이션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이 머무는 지역의 문화를 공감하고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그룹이 증가하면서 획일적인 메가 브랜드보다 로컬 브랜드에 대해 매력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는 어떻게 형성되고 발전해 나갈까요? 로컬 브랜드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김혁주 대표는 지역소멸시대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소비자에겐 차별화된 제품과 콘텐츠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로컬리즘의 방향성과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


브리핑영상


Q&A

연결된 게시판이(가) 없습니다.

FORUM.M 사무국

CRM 매니저

Tel. 02-3274-9261

E-mail. help-m@kma.or.kr


홈페이지 우측 하단 채팅 기능으로 문의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회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