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NEO SUBCULTURE, 서브컬처 비주류에서 주류가 되다

조회수 206


비주류로 여겨졌던 서브컬처가 팬덤을 형성하는 스토리가 되다


서브컬처는 주류 문화와는 구별되는 특정 그룹이나 사회 집단의 소수 문화로서 형성되는 문화적 표현 양식을 말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주류 문화와는 다른 가치관, 관심사, 스타일, 행동 양식을 가지며, 특정 지역, 집단, 활동, 취향 또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사람들로 구성됩니다. 서브컬처는 종종 젊은 세대나 특정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형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힙합, 록, 펑크,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고전 음악, 스포츠, 사이버펑크 등 특정 음악, 예술, 패션, 라이프스타일, 특정 지역이나 서브젠더, 서브컬쳐 같은 정체성, 팬덤 등이 서브컬처의 좋은 사례입니다.

비주류로 여겨졌던 서브컬처의 독특한 아이덴티티와 콘텐츠가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이어지면서 최근에는 주류가 되고 있는 현상이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서브컬처에 열광하는 강력한 팬덤은 그들만의 공유된 언어, 상징, 행동 양식 등을 가지게 함으로써 공동체 감각과 상호작용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스노우볼처럼 확대되면서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서브컬처! 소수가 열광하는 문화에서 대중이 사랑하는 문화로 발전하고 있는 서브컬처 현상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팬덤을 형성하는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