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 MZ세대는 통계청 기준으로 약 1,700만명, 국내 인구의 34%이자, 전체 소비시장의 60%를 차지하며 중심세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양한 삶의 방식을 존중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개인적이면서도 변화와 혁신에 적극 동참합니다. 일도 놀이처럼 즐길 수 있을 때 자발적으로 업무에 몰입하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여 효율적인 업무 방식과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합니다. 트렌드M과 위비드는 MZ세대와 조직이 WIN-WIN할 수 있는 리더십, 조직문화, 성과지향, 혁신주도 등 새로운 구조 방향을 제시합니다. |
INFLUENCER. | 박보아 현) 조직문화 컨설팅 기업 위비드 대표 현) 인증 퍼실리테이터 전) 쿠퍼실리테이션그룹 컨설턴트 |
MZ 세대를 알아야 하는 이유
MZ 세대는 1981년부터 1995년생 출생자인 밀레니얼 세대와 1996년부터 2010년 출생자인 Z 세대를 의미하며
통계청 기준 약 1,700만 명, 국내 인구의 약 34%, 그리고 조직 내 6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들은 팀 내에서는 함께 일하는 동료이자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세대임과 동시에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되는 시대에서 반드시 확보해야 할 핵심 고객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축의 이동과 LOPI 모델
MZ 세대는 기업 경쟁력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고 소비 시장에서는 핵심 고객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영향력과 디지털 감각으로 새로운 문화의 흐름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제 기업은 MZ세대와 조직이 WIN-WIN 할 수 있도록 리더십, 조직문화, 성과지향, 혁신주도 등 새로운 구조와 전략을 수립해야 해야 합니다.
변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MZ세대 프로그램
MZ세대는 조직 내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이자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세대입니다.
그리고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되는 시대의 핵심 고객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조직 내외부 모두 변화하고 있는 문화를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구조와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트렌드M와 위비드가 공동개발한 LOPI 프로그램은 리더십, 조직, 성과, 혁신 측면에서
실질적으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 제공합니다.
LEADERSHIP
시장의 변화와 MZ세대에 대한 특성을 이해하고 새로운 경영환경에 최적화된 리더십 모델과 역량 강화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세대를 넘어 조직원들이 WIN-WIN하고 <완전한 솔직함>으로 주요 갈등상황을 개선할 대응 전략을 수립합니다.
ORGANIZATION
MZ세대는 조직문화에 특히 민감합니다. 이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직문화의 특성을 이해하고 좋은 성과로 연결해야 합니다.
팀희 효과성을 높이고 상호 간의 이해를 강화하여 구성원들이 다름 속에서 협업을 강화하는 방법을 탐색해 나갑니다.
PERFORMANCE
MZ세대는 조직문화에 특히 민감합니다. 이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직문화의 특성을 이해하고 좋은 성과로 연결해야 합니다.
팀희 효과성을 높이고 상호 간의 이해를 강화하여 구성원들이 다름 속에서 협업을 강화하는 방법을 탐색해 나갑니다.
INNOVATION
시장 변화를 빠르게 포착하여 기회를 발굴하는 피보팅이 기업의 핵심 역량이 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행을 통한 린스타트업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해 애자일의 본질과 디자인씽빙 방법론을 학습합니다.
INFORMATION. | ■ 이런 기업에게 추천드립니다. 세대 간 갈등을 극복하고 새로운 조직문화를 구성하길 희망하는 기업 MZ세대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기업의 역량으로 연결시키기 원하는 기업 MZ세대와 함께 일 하고 있는 팀 리더 혹은 부서장에게 필요한 리더십을 배양하길 원하는 기업 ■ 기업 맞춤형으로 커리큘럼을 설계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 전문 퍼실리테이터와 사전 미팅을 통해 니즈를 도출하고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안합니다. |
CONTENTS. | ■ 프로그램 제안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안서 다운로드 하기 |
SUMMARY.
MZ세대는 통계청 기준으로 약 1,700만명, 국내 인구의 34%이자, 전체 소비시장의 60%를 차지하며 중심세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양한 삶의 방식을 존중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개인적이면서도 변화와 혁신에 적극 동참합니다. 일도 놀이처럼 즐길 수 있을 때 자발적으로 업무에 몰입하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여 효율적인 업무 방식과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합니다. 트렌드M과 위비드는 MZ세대와 조직이 WIN-WIN할 수 있는 리더십, 조직문화, 성과지향, 혁신주도 등 새로운 구조 방향을 제시합니다.
INFLUENCER.
박보아
현) 조직문화 컨설팅 기업 위비드 대표
현) 인증 퍼실리테이터
전) 쿠퍼실리테이션그룹 컨설턴트
INFORMATION.
■ 이런 기업에게 추천드립니다.
세대 간 갈등을 극복하고 새로운 조직문화를 구성하길 희망하는 기업, MZ세대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기업의 역량으로 연결시키기 원하는 기업, MZ세대와 함께 일 하고 있는 팀 리더 혹은 부서장에게 필요한 리더십을 배양하길 원하는 기업
■ 기업 맞춤형으로 커리큘럼을 설계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 전문 퍼실리테이터와 사전 미팅을 통해 니즈를 도출하고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안합니다.
CONTENTS.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안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