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CJ ENM, 11번가, 커미지컨설팅
일정 9월 7일(화) 14시-17시
장소 온라인 생중계 강연
인원 200명
마감 8월 11일(수) ~ 9월 6일(월) 마감
비용 포럼M 회원 4인 무료, 비회원 8만원
문의 박아름 매니저 (ar7173@kma.or.kr)
기타 포럼M 회원사 1개월 시청 가능
SUMMARY. | 5년 전 중국에서 시작된 라이브 쇼핑이 2021년 한국 비즈니스의 격전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는 물론 온라인 마켓, 유통 대기업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SNS의 실시간 채팅 기능과 퀵커머스로 불리우는 간편결제가 접목되면서 MZ세대가 반응하기 시작하였고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라이브커머스 거래액은 2020년 4000억원으로 시작해서 2021년 3조원, 2023년에는 10조원대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쌍방 소통, 팬덤 경제, 콘텐츠 커머스, 퀵 커머스까지 현재 비즈니스 환경에서 가장 트렌디한 요소가 집약되어 있는 라이브커머스는 이제 시장의 판도를 뒤집어 놓을 가장 영향력 있는 매개체로 성장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컨텐츠를 인스타그래머블이라 이야기 하듯, 이제는 라이브 커머스에서 마케팅할 수 있는 컨텐츠, 즉, V-커머서블 하는가가 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여 2021년 9월 포럼M은 트렌드 키워드를 <V-Commercable, 라이브커머스 시대가 열리다>로 선정하였습니다. 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라이브 커머스 시대의 미래를 미리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 |||
INFLUENCER. | 이현숙 ㆍ전)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ㆍ<라이브커머스 성공전략> 저자 | |||
최수정 ㆍ현) 11번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ㆍ전) 펑타이코리아 디지털 마케팅 | ||||
허태흥 ㆍ현) CJ ENM 메조미디어 사업부장 ㆍ전) 차병원그룹 커뮤니케이션사업부 본부장 | ||||
PROGRAM. | 브리핑 14:05 - 14:30 (25분) | 박 경 만 포럼M 디렉터 | ||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V-COMMERCABLE,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 ||||
세션 1 14:30 - 15:20 (50분) | 이현숙 커미지컨설팅 대표 | |||
[커미지컨설팅]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 전략 | ||||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는 TV홈쇼핑 방송보다 자유로운 편이지만, 판매 방송의 기본적인 공식과 더 잘 팔 수 있는 노하우, 셀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준비 등은 크게 다르지 않다. 오히려 더욱 다양한 멀티플레이어의 능력까지 요구된다. 소비자는 물건보다 셀러를 믿고 구매를 결정하므로 신뢰를 줄 수 있는 컨텐츠와 전략이 필요하다. 국내 대표적인 라이브커머스 전문가인 이현숙 대표는 어떻게 컨텐츠를 기획하고 방송을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 ||||
세션 2 15:30 - 16:20 (50분) | 최수정 11번가 마케터 | |||
[11번가] 유통 플랫폼의 라이브커머스 활용 전략 | ||||
일상생활이 완전히 바뀌었다. 달라진 생활습관은 전으로 돌아갈 수도 없다. 기업은 라이브커머스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11번가 라이브 방송은 한 달 동안 누적 시청자 수는 613만 4700여 명으로 반년 전보다 누적 시청자 수(약 60만 명)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에는 대형 브랜드뿐 아니라 중소기업 브랜드까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브랜드 편성으로 구성하고 있다. 급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를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
세션 3 16:20 - 17:10 (50분) | 허태흥 CJ ENM 메조미디어 사업부장 | |||
[CJ ENM 메조미디어] 주요 산업별 라이브커머스 시장 전망과 전략 | ||||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면서 TV홈쇼핑 업계에도 빠르게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기존 TV채널을 벗어나 모바일앱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로 사업 방식을 전환하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모바일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각 기업들은 고객과 언제 어디서든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차별화 전략을 펼치는데 집중하고 있다. 유통의 핵심 전략이 된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
MEMBERSHIP. |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
ETC. |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 리포트 보기 |
SUMMARY. | 5년 전 중국에서 시작된 라이브 쇼핑이 2021년 한국 비즈니스의 격전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는 물론 온라인 마켓, 유통 대기업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SNS의 실시간 채팅 기능과 퀵커머스로 불리우는 간편결제가 접목되면서 MZ세대가 반응하기 시작하였고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라이브커머스 거래액은 2020년 4000억원으로 시작해서 2021년 3조원, 2023년에는 10조원대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쌍방 소통, 팬덤 경제, 콘텐츠 커머스, 퀵 커머스까지 현재 비즈니스 환경에서 가장 트렌디한 요소가 집약되어 있는 라이브커머스는 이제 시장의 판도를 뒤집어 놓을 가장 영향력 있는 매개체로 성장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컨텐츠를 인스타그래머블이라 이야기 하듯, 이제는 라이브 커머스에서 마케팅할 수 있는 컨텐츠, 즉, V-커머서블 하는가가 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여 2021년 9월 포럼M은 트렌드 키워드를 <V-Commercable, 라이브커머스 시대가 열리다>로 선정하였습니다. 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라이브 커머스 시대의 미래를 미리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 |||
INFLUENCER. | 이현숙 ㆍ전)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ㆍ<라이브커머스 성공전략> 저자 | |||
최수정 ㆍ현) 11번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ㆍ전) 펑타이코리아 디지털 마케팅 | ||||
허태흥 ㆍ현) CJ ENM 메조미디어 사업부장 ㆍ전) 차병원그룹 커뮤니케이션사업부 본부장 | ||||
PROGRAM. | 브리핑 14:05 - 14:30 (25분) | 박 경 만 포럼M 디렉터 | ||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V-COMMERCABLE,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 ||||
세션 1 14:30 - 15:20 (50분) | 이현숙 커미지컨설팅 대표 | |||
[커미지컨설팅]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 전략 | ||||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는 TV홈쇼핑 방송보다 자유로운 편이지만, 판매 방송의 기본적인 공식과 더 잘 팔 수 있는 노하우, 셀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준비 등은 크게 다르지 않다. 오히려 더욱 다양한 멀티플레이어의 능력까지 요구된다. 소비자는 물건보다 셀러를 믿고 구매를 결정하므로 신뢰를 줄 수 있는 컨텐츠와 전략이 필요하다. 국내 대표적인 라이브커머스 전문가인 이현숙 대표는 어떻게 컨텐츠를 기획하고 방송을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 ||||
세션 2 15:30 - 16:20 (50분) | 최수정 11번가 마케터 | |||
[11번가] 유통 플랫폼의 라이브커머스 활용 전략 | ||||
일상생활이 완전히 바뀌었다. 달라진 생활습관은 전으로 돌아갈 수도 없다. 기업은 라이브커머스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11번가 라이브 방송은 한 달 동안 누적 시청자 수는 613만 4700여 명으로 반년 전보다 누적 시청자 수(약 60만 명)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에는 대형 브랜드뿐 아니라 중소기업 브랜드까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브랜드 편성으로 구성하고 있다. 급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를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
세션 3 16:20 - 17:10 (50분) | 허태흥 CJ ENM 메조미디어 사업부장 | |||
[CJ ENM 메조미디어] 주요 산업별 라이브커머스 시장 전망과 전략 | ||||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면서 TV홈쇼핑 업계에도 빠르게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기존 TV채널을 벗어나 모바일앱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로 사업 방식을 전환하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모바일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각 기업들은 고객과 언제 어디서든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차별화 전략을 펼치는데 집중하고 있다. 유통의 핵심 전략이 된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
MEMBERSHIP. | ■ 포럼M 4인 무료 참석 (온라인 시)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분기별 마이크로 트렌드 도서 제공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
ETC. |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 리포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