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
일정 2024년 2월 22일(목)
장소 마루180 (강남구 역삼로 180) 지도보기
인원 50명 (온라인 신청 무제한)
마감 1월 24일(수) ~ 2월 22일 (목) 18:00 마감
비용 포럼M 회원 4인 무료, 비회원 6만원
문의 김현서 매니저 (02-3274-9261, kmahyeonseo@kma.or.kr)
기타 포럼M 회원사 VOD 1개월 시청 가능
B2B 교육 제안은 문의를 남겨 주시면 24시간 내 회신 드립니다.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MMARY. |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브랜딩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브랜딩은 제품,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인상과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는 전략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점유하기 위해 브랜딩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브랜딩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기업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차별화합니다. 고객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와 심리적 연결을 추구하고,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시킵니다. 또한 차별화된 가치와 이미지를 근거로 새로운 선택을 하게 만듭니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서 브랜드와 소비자의 상호작용은 더욱 긴밀해지고 있으며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움직이는 브랜딩, 포럼M은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전문가인 최장순 LMNT 대표와 전우성 디렉터와 함께 인문학적 시선으로 인간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 |
INFLUENCER. | ![]() | 최장순 현) 엘레멘트컴퍼니 대표이사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경험전략 부문 수상 GDA 독일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 | |
![]() |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 현) Seaside City 디렉터, 파운더 전) 라운즈 브랜딩 총괄이사 (CBO) 전) 29CM, 스타일쉐어 브랜딩 디렉터 전) 네이버 책임 마케터, 삼성전자 마케터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 '마음을 움직이는 일' 저자 | ||
![]() | 박경만 (모더레이터) 현) 트렌드M 디렉터 현) KMA 한국능률협회 조직문화솔루션 팀장 도서 <마이크로 트렌드(1~3권)> 시리즈, 리더의 아침수업 저자 |
PROGRAM. | 브리핑 (25분) | ![]() | 박경만 포럼M 디렉터 | ||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Micro Trend Insight | |||||
세션 1 (60분) | ![]() | 최장순 |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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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와 본질을 발견하라! 인문학으로 브랜딩을 하는 법 | |||||
소비자들이 단순히 광고나 브랜드 로고만으로 제품을 구매한다는 것은 큰 착각일지 모른다. 진짜 중요한 것은 ‘의미’다. 가성비가 트렌드인 이 시대에 진짜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적당한 품질에 가격이 싼 제품을 원하는 게 아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좋은 품질을 가진 값싼 제품이다. 브랜드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소비자와 공동체다. 이를 간과하면 브랜드는 사회 속에서 맥락을 잃고 오래가지 못한다. 여기에 브랜드의 미래가 있다. 소비자와 공동체의 욕구는 다양하다. 브랜드는 이런 욕구를 담아내는 그릇이다. 하나의 트렌드가 유행한다고 해서 꼭 그것을 따라야 할 필요는 없다. 공동체가 요구하는 다양한 가치를 어떻게 담아낼 것인가. 브랜드의 미래와 차별화를 찾는 실마리를 찾는 여정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이처럼 롱런하는 브랜드는 공동체의 요구를 의미에 담고 행동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브랜드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최장순 대표는 인문학적 관점으로 브랜드의 의미와 본질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정표를 제시한다. | |||||
세션 2 (60분) | ![]() | 전우성 | 브랜딩 디렉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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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하는 브랜딩. 어떤 요소들이 중요할까? | |||||
요즘처럼 브랜딩이란 단어가 흔했던 때가 있었을까. 몇 년 전부터 퍼스널 브랜딩이란 단어가 유행하면서 브랜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그에 따라 어떻게 해야 브랜딩을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는 중이다. 그럴수록 브랜딩 잘하는 기업과 사람들의 비결이 궁금해지기 마련이다. 전우성 디렉터는 크고 작은 기업에서 획기적인 브랜딩 활동으로 실력을 입증해온 현장 전문가다. 특히 29CM, 스타일쉐어, 라운즈 등에서 전개한 차별화된 브랜딩은 젊은 세대의 입소문을 타고 단박에 인지도를 올려 화제가 되었다. 그는 어떻게 매번 새로운 발상과 접근법으로 팬덤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 그가 생각하는 브랜딩이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다양한 기획과 활동이 곧 브랜더로서 자신이 하는 일이다. 전우성 디렉터는 ‘브랜딩은 무엇이고 그 목적은 무엇일까? 브랜등을 진행함에 있어 어떻게 요인들이 중요할까? 브랜딩을 기획하게 된다면 어떤 점들을 염두해야할까?' 라는 브랜딩에 대한 다각도의 질문에 대해 그간 경험에서 얻은 답을 제시한다.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행사 당일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행사 연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란 음영은 행사 진행 확정 일정 입니다.)
■ 행사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COVID19로 인하여 차월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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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BERSHIP. | ■ 포럼M 오프라인 행사 3인 무료 참석 ■ 포럼M 온라인 인원 무제한 시청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ETC. | ■ 1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온라인 결제,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현장 결제 불가)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 |
SUMMARY.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브랜딩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브랜딩은 제품,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인상과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는 전략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점유하기 위해 브랜딩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브랜딩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기업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차별화합니다. 고객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와 심리적 연결을 추구하고,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시킵니다. 또한 차별화된 가치와 이미지를 근거로 새로운 선택을 하게 만듭니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서 브랜드와 소비자의 상호작용은 더욱 긴밀해지고 있으며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움직이는 브랜딩, 포럼M은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전문가인 최장순 LMNT 대표와 전우성 디렉터와 함께 인문학적 시선으로 인간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인사이트를 제시합니다.
INFLUENCER.
최장순
현) 엘레멘트컴퍼니 대표이사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경험전략 수상
GDA 독일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
의미와 본질을 발견하라!
인문학으로 브랜딩을 하는 법
소비자들이 단순히 광고나 브랜드 로고만으로 제품을 구매한다는 것은 큰 착각일지 모른다. 진짜 중요한 것은 ‘의미’다. 가성비가 트렌드인 이 시대에 진짜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적당한 품질에 가격이 싼 제품을 원하는 게 아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좋은 품질을 가진 값싼 제품이다. 브랜드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소비자와 공동체다. 이를 간과하면 브랜드는 사회 속에서 맥락을 잃고 오래가지 못한다. 여기에 브랜드의 미래가 있다. 소비자와 공동체의 욕구는 다양하다. 브랜드는 이런 욕구를 담아내는 그릇이다. 하나의 트렌드가 유행한다고 해서 꼭 그것을 따라야 할 필요는 없다. 공동체가 요구하는 다양한 가치를 어떻게 담아낼 것인가. 브랜드의 미래와 차별화를 찾는 실마리를 찾는 여정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이처럼 롱런하는 브랜드는 공동체의 요구를 의미에 담고 행동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브랜드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최장순 대표는 인문학적 관점으로 브랜드의 의미와 본질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정표를 제시한다.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
현) Seaside City 디렉터, 파운더
전) 라운즈 브랜딩 총괄이사 (CBO)
전) 29CM, 스타일쉐어 브랜딩 디렉터
전) 네이버 책임 마케터, 삼성전자 마케터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 '마음을 움직이는 일' 저자
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여하는 브랜딩
어떤 요소들이 중요할까?
요즘처럼 브랜딩이란 단어가 흔했던 때가 있었을까. 몇 년 전부터 퍼스널 브랜딩이란 단어가 유행하면서 브랜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그에 따라 어떻게 해야 브랜딩을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는 중이다. 그럴수록 브랜딩 잘하는 기업과 사람들의 비결이 궁금해지기 마련이다. 전우성 디렉터는 크고 작은 기업에서 획기적인 브랜딩 활동으로 실력을 입증해온 현장 전문가다. 특히 29CM, 스타일쉐어, 라운즈 등에서 전개한 차별화된 브랜딩은 젊은 세대의 입소문을 타고 단박에 인지도를 올려 화제가 되었다. 그는 어떻게 매번 새로운 발상과 접근법으로 팬덤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 그가 생각하는 브랜딩이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다양한 기획과 활동이 곧 브랜더로서 자신이 하는 일이다. 전우성 디렉터는 ‘브랜딩은 무엇이고 그 목적은 무엇일까? 브랜등을 진행함에 있어 어떻게 요인들이 중요할까? 브랜딩을 기획하게 된다면 어떤 점들을 염두해야할까?' 라는 브랜딩에 대한 다각도의 질문에 대해 그간 경험에서 얻은 답을 제시한다.

INFORMATION.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시간 | 내용 |
13:30~14:00 | 참가자 등록/안내 |
14:00~14:30 | 박경만 포럼M 디렉터 트렌드 브리핑 |
14:30~15:30 | 최장순 | LMNT 대표 |
15:30~15:45 | 휴식 & 강사 교류 |
15:45~16:45 | 전우성 | 브랜딩 디렉터 |
16:45~17:00 | 행사 종료 & 강사 교류 |
■ 행사 연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란 음영은 행사 진행 확정 일정 입니다.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23일 | 22일 | 20일 | 26일 | 24일 | 21일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19일 | 23일 | 20일 | 25일 | 22일 | 20일 |
■ 행사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COVID19로 인하여 차월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소 : 마루180 이벤트홀 (지하1층)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80 지도보기
- 가는 길
도보 : 역삼역 2번 출구 도보 8분
버스 : 역삼역 6번 출구 나와서 도보 1분 거리 버스정류장
463번, 147번, 4211번, 242번 탑승 후 하차 도보 3분
- 주차 : 마루180 건물 내 주차는 불가합니다.
- 인근 주차장 안내
하이파킹 키움저축 주차장 : 강남구 논현로 426
(1,000원/10분)
PMK빌딩 주차장 : 강남구 논현로 419
(7,500원/1시간)
* 주변 주차장은 앱 '모두의 주차장'에서 확인 가능
MEMBERSHIP.
■ 포럼M 오프라인 행사 4인 무료 참석
■ 포럼M 온라인 인원 무제한 시청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ECT.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CONTENTS.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