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장병준 AI 그라운드 대표
이승오 네스프레소 본부장
일정 2024년 5월 21일(화)
장소 IP캠퍼스 (강남구 테헤란로 131 ) 지도보기
인원 50명 (온라인 신청 무제한)
마감 5월 7일(화) ~ 5월 20일 (월) 18:00 마감
비용 포럼M 회원 4인 무료, 비회원 6만원
문의 김현서 매니저 (02-3274-9261, kmahyeonseo@kma.or.kr)
기타 포럼M 회원사 VOD 1개월 시청 가능
B2B 교육 제안은 문의를 남겨 주시면 24시간 내 회신 드립니다.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MMARY. | 말하지 않아도 알아야 하는 <고객 니즈>를 찾는 방법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고객 경험과 소비 패턴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혁신적인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들이 기업에 어떤 경험을 원하는지를 이해하게 됩니다. 혁신적인 기업은 데이터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리고 숨겨진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하여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해 냅니다. 이번 포럼M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성공 사례를 살펴보면서, 고객 경험과 소비 패턴이 어떻게 비즈니스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접근법을 제시합니다. |
INFLUENCER. | ![]() | 장병준 현) AI 그라운드 대표 현) 노코드캠프 대표 전) 팀블라인드, SK텔레콤 등 근무 일잘러 장피엠 유튜브 채널 운영 | |
![]() | 이승오 현) 네스프레소 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전)삼성전자 가전사업부 브랜드 전략 파트장/비스포크 팬덤 TF장 전)유니레버 영국 본사 브랜드 매니저 전)유니레버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 ||
![]() | 박경만 (모더레이터) 현) 트렌드M 디렉터 현) KMA 한국능률협회 조직문화솔루션 팀장 도서 <마이크로 트렌드(1~3권)> 시리즈, 리더의 아침수업 저자 |
PROGRAM. | 브리핑 (25분) | ![]() | 박경만 포럼M 디렉터 | ||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Micro Trend Insight | |||||
세션 1 (60분) | ![]() | 장병준 | AI 그라운드 대표 | |||
![]() | |||||
챗GPT를 활용한 리서치 방법, 시장의 소비패턴에서 답을 찾다 | |||||
시장이 불확실할 때에는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예측하는 것이 쉽지 않다. 많은 기업에서는 위기를 대응하기 위하여 시장 동향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불황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을 한다. 다양한 접근법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데이터와 리서치를 통해 핵심고객의 소비 패턴 변화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간다. ChatGPT 전문가이자 유튜브 일잘러장피엠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병준 AI 그라운드 대표는 시장의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불황을 타개하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 |||||
세션 2 (60분) | ![]() | 이승오 | 네스프레소 본부장 | |||
![]() | |||||
고객 경험 디자인으로 숨겨진 가치를 새롭게 창조하다 | |||||
현재 모든 기업의 가장 큰 화두는 '고객경험(CX)'이다. 고객의 니즈와 요구를 이해하고, 그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숨겨진 가치를 발견해야 소비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고객 경험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과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하며, 궁극적으로는 브랜드 로열티 구축을 위한 핵심 요소가 된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가고 있는 네스프레소의 이승오 본부장은 어떻게 고객경험을 이해하고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현업에서 겪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새로운 통찰을 전달한다.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행사 당일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행사 연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란 음영은 행사 진행 확정 일정 입니다.)
■ 행사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COVID19로 인하여 차월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MEMBERSHIP. | ■ 포럼M 오프라인 행사 4인 무료 참석 ■ 포럼M 온라인 인원 무제한 시청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ETC. | ■ 1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온라인 결제,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현장 결제 불가)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 |
SUMMARY.
말하지 않아도 알아야 하는 <고객 니즈>를 찾는 방법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고객 경험과 소비 패턴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혁신적인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들이 기업에 어떤 경험을 원하는지를 이해하게 됩니다.
혁신적인 기업은 데이터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리고 숨겨진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하여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해 냅니다. 이번 포럼M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성공 사례를 살펴보면서, 고객 경험과 소비 패턴이 어떻게 비즈니스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접근법을 제시합니다.
INFLUENCER.
장병준
현) AI 그라운드 대표
현) 노코드캠프 대표
전) 팀블라인드, SK텔레콤 등 근무
일잘러 장피엠 유튜브 채널 운영
챗GPT를 활용한 리서치 방법,
시장의 소비패턴에서 답을 찾다
시장이 불확실할 때에는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예측하는 것이 쉽지 않다. 많은 기업에서는 위기를 대응하기 위하여 시장 동향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불황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을 한다. 다양한 접근법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데이터와 리서치를 통해 핵심고객의 소비 패턴 변화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간다. ChatGPT 전문가이자 유튜브 일잘러장피엠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병준 AI 그라운드 대표는 시장의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불황을 타개하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이승오
현) 네스프레소 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전)삼성전자 가전사업부 브랜드 전략 파트장
/비스포크 팬덤 TF장
전)유니레버 영국 본사 브랜드 매니저
전)유니레버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고객 경험 디자인으로
숨겨진 가치를 새롭게 창조하다
현재 모든 기업의 가장 큰 화두는 '고객경험(CX)'이다. 고객의 니즈와 요구를 이해하고, 그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숨겨진 가치를 발견해야 소비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고객 경험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과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하며, 궁극적으로는 브랜드 로열티 구축을 위한 핵심 요소가 된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가고 있는 네스프레소의 이승오 본부장은 어떻게 고객경험을 이해하고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현업에서 겪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새로운 통찰을 전달한다.

INFORMATION.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시간 | 내용 |
13:30~14:00 | 참가자 등록/안내 |
14:00~14:30 | 박경만 포럼M 디렉터 트렌드 브리핑 |
14:30~15:30 | 장병준 | AI 그라운드 대표 |
15:30~15:45 | 휴식 & 강사 교류 |
15:45~16:45 | 이승오 | 닐슨코리아 본부장 |
16:45~17:00 | 행사 종료 & 강사 교류 |
■ 행사 연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란 음영은 행사 진행 확정 일정 입니다.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23일 | 22일 | 20일 | 25일 | 21일 | 21일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19일 | 23일 | 20일 | 25일 | 22일 | 20일 |
■ 행사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 IP캠퍼스 아이디어홀 (지하 1층)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지도보기
- 가는 길
지하철 2호선 역삼역 하차 (4번 출구, 직진 200m)
지하철 2호선 강남역 하차 (12번 출구, 직진 300m)
- 주차 : 최초 30분 3,000원 / 10분당 1,000원 추가
(본건물 지하 3층~지하8층)
MEMBERSHIP.
■ 포럼M 오프라인 행사 4인 무료 참석
■ 포럼M 온라인 인원 무제한 시청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ECT.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CONTENTS.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