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박성미 페이즈원 대표
김도영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
일정 2024년 8월 27일(화)
장소 IP캠퍼스 (강남구 테헤란로 131 ) 지도보기
인원 50명 (온라인 신청 무제한)
마감 8월 1일(목) ~ 8월 26일 (월) 18:00 마감
비용 포럼M 회원 4인 무료, 비회원 6만원
문의 김현서 매니저 (02-3274-9261, kmahyeonseo@kma.or.kr)
기타 포럼M 회원사 VOD 1개월 시청 가능
B2B 교육 제안은 문의를 남겨 주시면 24시간 내 회신 드립니다.
트렌드 인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MMARY. | 보이지 않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시대, 우리는 무엇을 느끼고 바라는가? 현대 사회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눈에 보이지 않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는 물리적 제품이 아니라 감정, 분위기, 그리고 심리적 반응을 통해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러한 보이지 않는 경험을 통해 무엇을 느끼고, 무엇을 바라고 있을까요? 우리는 일상에서 더 큰 편안함과 만족감을 느끼기를 원합니다. 고객에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는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듭니다. 이러한 경험은 우리가 신경 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우리의 필요를 채워줍니다. 또한 더 깊은 연결과 소속감을 원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물리적 거리를 넘어 사람들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되면서 기업은 새로운 차원의 소통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험을 디자인하는 시대에 우리는 우리의 삶이 더욱 편리하고, 연결되고, 발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합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는 단순한 상품과 서비스를 넘어 우리의 감정과 심리를 이해하고, 이에 맞춘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포럼M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과 소통을 강화시킬 수 있는 브랜드 리터러시에 대해 이해하여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경험을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INFLUENCER. | ![]() | 박성미 페이즈원 대표 현) 나이트프랭크코리아 브랜딩&마케팅 컨설턴트 전) LX하우시스 디자인센터 책임 전) LX하우시스 트렌드 리서치 파트 LG전자 디자인 컬리지 연사,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출강 | |
![]() | 김도영 현)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 브랜드로 부터 배웁니다, 기획자의 독서 저자 | ||
![]() | 박경만 (모더레이터) 현) 트렌드M 디렉터 현) KMA 한국능률협회 조직문화솔루션 팀장 도서 <마이크로 트렌드(1~3권)> 시리즈, 리더의 아침수업 저자 |
PROGRAM. | 브리핑 (25분) | ![]() | 박경만 포럼M 디렉터 | ||
트렌드 리포트 브리핑 : Micro Trend Insight | |||||
세션 1 (60분) | ![]() | 박성미 | 페이즈원 대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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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Wellness) 라이프스타일 & 디자인 트렌드 | |||||
불안과 불확실성의 시대, 재정적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은 실질적인 가치를 따져 소비의 우선 순위를 재정의하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들이 웰빙과 건강을 필수지출범주로 보고 있으며 건강과 행복, 그리고 <기분좋음(Feel-Goodness)>을 위해 오히려 지출을 늘리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페이즈원에서는 'SUPERSELF : 수퍼셀프'라는 주제로, 세대별로 개인의 행복과 건강에 대한 인식 및 니즈의 차이를 살펴보고, 스스로 감정을 달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디자인 사례들을 제시한다. | |||||
세션 2 (60분) | ![]() | 김도영 |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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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다움을 발견하는 브랜드 리터러시 | |||||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는 기업들은 자신들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는 시각적 요소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문화를 담아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랜드 디자인은 물리적인 속성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브랜드를 새롭게 경험하게 만든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강화시키기도 한다. 이처럼 브랜딩이 잘 된 기업이나 제품은 늘 결과물로 부터 그 과정을 유추하고 싶은 열망을 불러 일으킨다. 대체 어떤 과정을 거쳤길래 이 여건에서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는지, 그 시작은 어떤 마음과 태도에서 비롯되었는지 거술러 올라가게 만드는 힘이 있다. 브랜드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 김도영 기획자는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으로 '자기다움'이 잘 반영되면서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브랜딩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
INFORMATION. |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 행사 당일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행사 연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란 음영은 행사 진행 확정 일정 입니다.)
■ 행사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COVID19로 인하여 차월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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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BERSHIP. | ■ 포럼M 오프라인 행사 4인 무료 참석 ■ 포럼M 온라인 인원 무제한 시청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
ETC. | ■ 1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온라인 결제,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현장 결제 불가)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
CONTENTS. |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 |
SUMMARY.
보이지 않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시대,
우리는 무엇을 느끼고 바라는가?
현대 사회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눈에 보이지 않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는 물리적 제품이 아니라 감정, 분위기, 그리고 심리적 반응을 통해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러한 보이지 않는 경험을 통해 무엇을 느끼고, 무엇을 바라고 있을까요?
우리는 일상에서 더 큰 편안함과 만족감을 느끼기를 원합니다. 고객에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는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듭니다. 이러한 경험은 우리가 신경 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우리의 필요를 채워줍니다. 또한 더 깊은 연결과 소속감을 원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물리적 거리를 넘어 사람들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되면서 기업은 새로운 차원의 소통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험을 디자인하는 시대에 우리는 우리의 삶이 더욱 편리하고, 연결되고, 발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합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는 단순한 상품과 서비스를 넘어 우리의 감정과 심리를 이해하고, 이에 맞춘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포럼M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과 소통을 강화시킬 수 있는 브랜드 리터러시에 대해 이해하여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경험을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INFLUENCER.
박성미
페이즈원 대표
전) LX하우시스 디자인센터 책임
전) LX하우시스 트렌드 리서치 파트
LG전자 디자인 컬리지 연사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출강
웰니스(Wellness)
라이프스타일 & 디자인 트렌드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하며,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웰니스를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명상과 요가, 자연과의 조화로운 삶을 통해 심신의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으로 확장되고 있다. 디자인 역시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주거 공간, 사무실, 공공 공간 모두 건강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자연 채광을 최대한 활용하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며, 심리적 안정을 주는 색상과 형태를 적용하는 등의 방식이 대표적이다. 공기 질 개선을 위한 설계도 중요한 요소로 고려된다. 또한, 스마트 홈 기술은 사용자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여 웰니스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기술의 발전은 웰니스와 긴밀히 연결되고 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건강 관리 앱, 온라인 피트니스 프로그램 등은 개인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러한 기술들은 개인 맞춤형 웰니스 계획을 세우고 효과적인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디자인 트렌드 전문가 박성미 대표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과 디자인 트렌드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며, 참가자들에게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김도영
현)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
브랜드로 부터 배웁니다, 기획자의 독서 저자
자기다움을 발견하는
브랜드 디자인 리터러시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는 기업들은 자신들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는 시각적 요소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문화를 담아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랜드 디자인은 물리적인 속성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브랜드를 새롭게 경험하게 만든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강화시키기도 한다.
이처럼 브랜딩이 잘 된 기업이나 제품은 늘 결과물로 부터 그 과정을 유추하고 싶은 열망을 불러 일으킨다. 대체 어떤 과정을 거쳤길래 이 여건에서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는지, 그 시작은 어떤 마음과 태도에서 비롯되었는지 거술러 올라가게 만드는 힘이 있다. 브랜드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 김도영 기획자는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으로 '자기다움'이 잘 반영되면서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브랜딩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INFORMATION.
■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업 마케팅/기획/홍보 담당자
마케팅 & 프로모션 관련 업무 담당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 행사 중간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합니다.
■ 포럼M 비회원사 경우, 개별 유료 참석 가능합니다.
시간 | 내용 |
13:30~14:00 | 참가자 등록/안내 |
14:00~14:30 | 박경만 | 포럼M 디렉터 |
14:30~15:30 | 박성미 | 페이즈원 대표 |
15:30~15:45 | 휴식 & 강사 교류 |
15:45~16:45 | 김도영 | 네이버 기획자 |
16:45~17:00 | 행사 종료 & 강사 교류 |
■ 행사 연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란 음영은 행사 진행 확정 일정 입니다.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23일 | 22일 | 20일 | 25일 | 21일 | 25일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30일 | 27일 | 30일 | 29일 | 26일 | 17일 |
■ 행사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 IP캠퍼스 아이디어홀 (지하 1층)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지도보기
- 가는 길
지하철 2호선 역삼역 하차 (4번 출구, 직진 200m)
지하철 2호선 강남역 하차 (12번 출구, 직진 300m)
- 주차 : 최초 30분 3,000원 / 10분당 1,000원 추가
(본건물 지하 3층~지하8층)
MEMBERSHIP.
■ 포럼M 오프라인 행사 4인 무료 참석
■ 포럼M 온라인 인원 무제한 시청
■ 마이크로트렌드 리포트 전체본 제공
■ 행사 중 질의응답, SNS 이벤트 진행
※ FORUM.M 혹은 KMA 회원 여부에 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 02-3274-9250, E. ar7173@kma.or.kr)
ECT.
■ 200명 신청 마감 후, 신청 불가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비용 처리는 전자 계산서 발행, 무통장 입금, 온라인&현장 카드 결제로 진행 가능합니다.
■ 취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 7일 전 : 100% 환불 - 교육 7일 ~ 3일 전 : 50% 환불- 교육 3일 ~ 1일 전 : 환불 없음
CONTENTS.
■ 포럼M 트렌드 리포트 간략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리포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