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INGTRENDS트렌드M만의 6가지 트렌드 패턴과 18가지 트렌드 이슈 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 전략,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PR, 팬덤 구축 사례 등 브랜딩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
트렌드M만의 6가지 트렌드 패턴과 18가지 트렌드 이슈 분석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 전략,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PR, 팬덤 구축 사례 등
브랜딩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TREND.M은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으로 메가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요인은 트렌드를 통합/가속화시키며, (-)는 트렌드를 세분화/역방향으로 확산시킵니다.
6 PATTERNS OF TREND
TREND.M은 비즈니스 이슈를 추적하고 분석하면서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을 도출합니다.
각 패턴별로 연결된 메가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인기 콘텐츠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Trend
게임 음악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사들이 게임 OST를 활용한 음악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제곡들이 오케스트라 공연이나 뮤직비디오로 대중과 접점을 넓히며 게임 음악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예를 들어,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세계관에서 영감을 받은 공연이 열리고, 엔씨소프트는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를 활용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또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10주년을 맞아 신규 클래스 '스칼라'의 테마 음악 '그라비티'를 공개하며 다양한 테마 음악 시도에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기존 이용자들에게 게임 세계관에 대한 몰입감을 높이고 새로운 유저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전 세계 게임 음악 시장 규모가 계속해서 커질 전망이다. 게임사들은 게임 OST를 새로운 게임을 발매할 때 중요하게 신경쓰는 부문 중 하나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게임 유저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대중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Insight
Keyword
게임 음악, OST, 오케스트라 공연,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엔씨소프트, 도구리, 펄어비스, 검은사막, 스칼라, 그라비티, 게임 시장, 세계관, 음악 시장, 유저들, 게임사들
Reference
[원문기사/이미지] 게임 OST의 무한확장...오케스트라 공연까지
* 본 콘텐츠는 Crowd Filtering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요약한 내용입니다.
Tech-centric
Culture
Type
Personalization
Originality
+ TREND.M Idea Frame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