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M만의 6가지 트렌드 패턴과 18가지 트렌드 이슈 분석으로
의복, F&B, 주거, 휴식, 미학, 즐길 거리 등 사회 패턴을 분석하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LIFESTYLETRENDS트렌드M만의 6가지 트렌드 패턴과 18가지 트렌드 이슈 분석을 기반으로 의복, F&B, 주거, 휴식, 미학, 즐길 거리 등 사회 전반적인 패턴을 분석하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
최신 콘텐츠
여행 트렌드 | 아태지역 MZ세대, 여행 예산 증가 중
TREND.M은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으로 메가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요인은 트렌드를 통합/가속화시키며, (-)는 트렌드를 세분화/역방향으로 확산시킵니다.
6 PATTERNS OF TREND
TREND.M은 비즈니스 이슈를 추적하고 분석하면서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을 도출합니다.
각 패턴별로 연결된 메가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인기 콘텐츠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Trend
아시아태평양 지역 MZ세대(18~40세) 여행객 10명 중 6명이 전년보다 더 많은 돈을 여행에 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여행 예산의 절반 이상은 체험에 사용될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이 아태지역 13개국의 MZ세대 2600명을 대상으로 한 '2024 트래블 펄스'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아태지역 MZ세대 64%가 여행 예산을 늘릴 계획이며, 특히 한국인들은 66%가 작년보다 예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의 70%는 여행 예산의 절반 이상을 '체험'에 투자할 의향이 있으며, 69%는 여행 출발 전에 액티비티를 예약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여행지 선택 시 독특한 체험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경향도 나타났다. 아태지역 여행자들은 자연·아웃도어 액티비티와 문화체험을 선호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경향도 높았다. MZ 세대 여행자의 65%는 짧은 여행을 선호하며, 이 중 70%는 올해 새로운 여행지를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해외여행지는 일본이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여행 영감을 주는 주요 수단으로 작용했다. 또한, 여행객의 80% 이상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추천을 기반으로 여행 예약을 진행했다. 이에 대해 클룩 COO 겸 공동 창업자는 "팬데믹과 디지털화된 생활 환경으로 고립과 단절을 경험한 사람들이 '연결'을 갈망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모습이 여행 트렌드에도 반영됐다"며 "여행은 자기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 그들을 둘러싼 세상을 연결할 기회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Insight
Keyword
MZ세대, 여행 예산, 체험, 트래블 펄스, 액티비티, 여행지 선택, 일본, SNS, 콘텐츠 크리에이터, 팬데믹
Reference
[원문기사/이미지] 아태 MZ세대 여행자 10명 중 6명 '올해 여행 예산 늘릴 것"
* 본 콘텐츠는 Crowd Filtering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요약한 내용입니다.
Tech-centric
Culture
Type
Personalization
Originality
+ TREND.M Idea Frame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