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TRENDS트렌드M만의 6가지 트렌드 패턴과 18가지 트렌드 이슈 분석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인공지능, 인플루언서, 미디어 사례 등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
트렌드M만의 6가지 트렌드 패턴과 18가지 트렌드 이슈 분석으로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인공지능, 인플루언서, 미디어 사례 등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TREND.M은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으로 메가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요인은 트렌드를 통합/가속화시키며, (-)는 트렌드를 세분화/역방향으로 확산시킵니다.
인기 콘텐츠
6 PATTERNS OF TREND
TREND.M은 비즈니스 이슈를 추적하고 분석하면서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을 도출합니다.
각 패턴별로 연결된 메가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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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게임사들이 인기 게임 캐릭터를 활용해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고 있다. 팝업 스토어와 테마 카페 등을 열어 이용자와 접점을 늘리는 모습이다. 기존 게임 이용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행보다. 중국 게임사 호요버스는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의 티바트타워에 ‘원신’ 테마 카페를 오픈했다. 원신은 2020년 출시된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다. 호요버스는 이번 테마 카페를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카페는 게임 세계관을 현실에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넥슨은 팝업 스토어와 오케스트라 공연 등을 통해 자사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도하고 있다. 넷마블은 자사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에 등장하는 쿵야를 이용한 오프라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도구리 세탁소’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게임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게임사들은 인기 있는 게임 IP를 활용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이벤트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Insight
Keyword
게임사, 캐릭터, 오프라인, 접점, 팝업 스토어, 테마 카페, 충성도, 고객, 호요버스, 원신, 테마 카페, 넥슨, 오케스트라 공연, 지식재산권, 이벤트, 넷마블, 야채부락리, 쿵야, 엔씨소프트, 도구리 세탁소, 인지도, 경쟁력
Reference
[원문기사/이미지] 캐릭터 활용해 오프라인 접점 늘리는 게임사
* 본 콘텐츠는 Crowd Filtering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요약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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