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TRENDS트렌드M만의 6가지 트렌드 패턴과 18가지 트렌드 이슈 분석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인공지능, 인플루언서, 미디어 사례 등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 |
트렌드M만의 6가지 트렌드 패턴과 18가지 트렌드 이슈 분석으로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인공지능, 인플루언서, 미디어 사례 등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TREND.M은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으로 메가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요인은 트렌드를 통합/가속화시키며, (-)는 트렌드를 세분화/역방향으로 확산시킵니다.
인기 콘텐츠
6 PATTERNS OF TREND
TREND.M은 비즈니스 이슈를 추적하고 분석하면서
6가지 트렌드 생성 패턴을 도출합니다.
각 패턴별로 연결된 메가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
Trend
식품업계에서는 최근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광고가 늘어나는 추세다. 농심은 생산 과정에서 AI를 도입하여 불량률을 낮추는 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광고와 영업에서도 적극적으로 AI를 활용하며 혁신을 이루고 있다. 최근 농심은 현대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과 협업하여 AI를 기반으로 한 '데이플러스' 광고를 선보였다. 이 광고는 수분 충전을 위한 제로 슈거 음료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마케팅을 위해 제작되었다. AI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하고 영상화하는 과정에서 챗GPT4 및 미드저니(Midjourney) 등의 기술도 활용되었다. 이를 통해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초점을 맞추었다. 이러한 AI 활용 광고전개 방식은 농심이 최초로 적용한 것으로, 제품의 주 타깃인 2030세대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농심은 AI를 통한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조성과 업무환경 효율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AI를 활용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AI 이미지 분석 시스템을 통해 생산과 영업 활동에 AI를 접목시키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AI 기술의 활용은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늘어나는 추세이며, 효율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AI를 활용하는 추세이다.
Insight
Keyword
농심, AI, 광고, 마케팅, 제조, 영상 광고, 불량률, 이노션, 데이플러스, 효율적, 2030세대,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업무환경, 영상 공모전, 이미지 분석 시스템, 식품업계, 효율성
Reference
[원문기사/이미지] ‘AI’로 미래 리드하는 농심…“광고·마케팅 이어 제조 현장도 적용”
* 본 콘텐츠는 Crowd Filtering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요약한 내용입니다.
Tech-centric
Culture
Type
Personalization
Originality
+ TREND.M Idea Frame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