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NEWS LETTER

안녕하세요 트렌드 캐처 포로미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포럼M 뉴스레터 구독하시고 트렌드 리더가 되어 보세요!😊 

[오늘의 트렌드] 12월 20일 트렌드 뉴스

조회수 857









1. 빨리 감기 세대

시대가 변하면서 새로운 영상 시청 습관이 나타나고 있어요. 일본의 칼럼니스트 이나다 도요시의 책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에 따르면 일본 20대 남녀 절반가량(49.1%)이 빨리 감기 시청 경험이 있었으며, 연령이 어릴수록 그러한 시청 습관이 두드러졌어요. 주요 특성을 다음과 같아요.

1) 대화에 끼기 위해 인기 있는 콘텐츠를 본다.
2) 대사 없는 일상적인 장면은 건너뛴다.
3) 1시간짜리 드라마를 10분 요약 영상으로 해치운다.
4) 영화관에 가기 전 결말을 알아 둔다.
5) 인터넷에 올라온 해석을 찾아보며 콘텐츠를 본다.
6) 처음 볼 땐 빨리 감기로, 재밌으면 보통 속도로 다시 본다.

2. 💑 Z세대의 데이트 방식

 '틴더' 운영사인 매치그룹은 '2022 이어 인 스와이프'를 공개했어요. Z세대의 데이트 특성을 조사한 것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가만추(가벼운 만남 추구)', '상보만(상황 보면서 만남)' 등 데이트 유형이 늘었어요. 전형적인 데이트 장소를 꺼리고 '캠핑', '바비큐', '새로운 것 시도', '길거리 음식 먹기'가 가장 인기 있는 관심사 였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지 않는 데이트를 즐긴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3. 💻 구글 최다 검색 아시아인

구글은 ‘가장 많이 검색된 아시아 셀럽 톱 100’을 발표했어요.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가 2년 연속 구글(Google)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아시아 셀럽’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어요. 뷔는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최초로 100만 ‘좋아요’를 달성했으며 인스타그램 개설 후 최단기간에 100만,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해 기네스 세계기록으로부터 공식인증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4. 🍔 파파이스의 귀환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는 코로나 유행 등의 영향으로 2020년 한국 진출 26년 만에 국내 사업을 접고 철수했지만, 이후 신라교역과 계약을 맺고 16일 국내에 강남점을 열었어요. 픈 당일, 매장 운영이 시작되는 10시에는 대기인원이 500여명에 달하기도 하는 등 '파파이스' 오픈런 현상이 일어났는데요. 연내 3호점까지 매장을 늘리고 내년에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 😈 머스크식 트위터 통제

트위터가 다른 SNS 플랫폼 사용을 홍보하거나 타 SNS로 연결되는 링크를 올린 계정들을 정지시킬 것이라 밝혔어요. 이번 조치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인수한 후 잇달아 행해온 ‘광폭 행보’의 연장선으로 보입니다.  트위터는 다른 SNS 홍보 금지 규정을 1회 위반한 사용자에게는 해당 트윗 삭제와 계정 일시 정지 처분을 내리고, 중복 위반자는 계정을 영구 정지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트렌드 이슈 관련 기사 보기

NO.기사바로가기
1

'요즘 애들'은 왜 영화를 '빨리 감기' 할까 - 독서신문

GO
2

Z세대, 술 줄이고 야외 데이트 즐긴다…가벼운 만남 선호 - 아주경제

GO
3

방탄소년단 뷔, 2년 연속...'구글 최다 검색 아시아인' 1위 - 대구신문

GO
4

문 열기도 전에 500명 줄 섰다…돌아온 파파이스에 열광 | 한경닷컴 - 한국경제

GO
5

계속되는 '머스크식' 트위터 통제…“타 SNS 링크만 올려도 정지” - 경향신문

GO




  • 매일 생성되는 트렌드 관련 기사를 정리하고 주요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공유해 드립니다. (공휴일, 주말 제외)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