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NEWS LETTER

안녕하세요 트렌드 캐처 포로미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포럼M 뉴스레터 구독하시고 트렌드 리더가 되어 보세요!😊

[오늘의 트렌드] 1월 17일 트렌드 뉴스









1. 👀 유로모니터, 2023년 글로벌 10대 소비 트렌드 발표

글로벌 시장 조사 회사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2023년 10대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어요. 

1) 인증된 자동화(Authentic Automation): 의미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인간과 기계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2) 예산담당자(Budgeteers): 생활비 위기가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약화시키고 있다. 돈을 절약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3) 스크롤 제어(Control the Scroll): 소비자는 효율적이고 선별된 디지털 경험을 원한다.

4) 에코 이코노미(Eco Economic): 소비 행동은 획득보다는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감소에 더 가깝다.

5) 게임 온(Game On): 게임은 엔터테인먼트의 선두주자가 되었고 세대 차이를 뛰어넘었다. 

6) 지금 여기(Here and Now):  단기적인 '기쁨'은 구매 동기이다. 

7) 되살아난 일상(Revived Routines): 소비자는 앞으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재발견하기를 열망한다.

8) 그녀는 떠오른다(She Rises): 소비자들은 성 불평등에 대해 침묵하기를 거부한다. 

9) 번성하는 것(The Thrivers): 개인적인 욕구를 중요시하고, 일과 개인 생활의 경계가 엄격했다.

10) 젊고 혼란스러운 세대(Young and Disrupted): Z세대는 그들의 신념을 옹호하고 그들 자신을 내세운다.


2. 🙌 네이버, 포시마크 인수의 이유

네이버가 개인 간 거래(C2C) 및 온라인 중고거래 기업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어요. 새 먹거리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해가겠다는 전략인데요. 최근 인수한 포시마크 또한 C2C 커뮤니티로 바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할 수 있는 성장 가능성이 있어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3. 😡 소비자들 경제에 불안 느끼는 4가지 이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비자들이 경제에 불안을 느끼는 이유를 네 가지로 제시했어요.

1) 20년 만에 세계 실질임금 감소

2) 중앙은행 긴축에 고용한파 우려

3) 불안한 은퇴

4) 경기전망 비관 


4. 👏 '더 글로리' 통합콘텐츠 랭킹 2주연속 1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가 1월 2주 차 통합 콘텐트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어요. ‘더 글로리’는 김은숙 작가의 작품으로 고등학교 시절 괴롭힘에 시달리던 한 여자가 가해자들을 응징하기 위해 치밀한 복수를 감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5. 🚫 법원, P2E 게임 국내유통 금지 합당 판결

법원이 P2E(Play to Earn) 게임 ‘파이브스타즈 포 클레이튼’에 등급분류취소 결정을 내린 게임물관리위원회의 판단이 합당하다는 판결을 내렸어요. 특히 이번 판결은 거래소를 통해 환전 기능을 제공한 게임뿐 아니라, NFT(대체불가토큰)을 제공하는 게임의 출시 가능성을 제한할 수 있는 판결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트렌드 이슈 관련 기사 보기

NO.기사바로가기
1

유로모니터, 2023년 글로벌 10대 소비자 트렌드 발표 - 매드타임스(MADTimes)

GO
2

포시마크 인수·왈라팝 투자까지…네이버, C2C에 베팅하는 이유 - 뉴스통

GO
3

소비자들 경제에 불안 느끼는 이유 네 가지…WSJ 분석 | 한경닷컴

GO
4

'더 글로리' 통합 콘텐츠 랭킹 2주연속 1위 - 매일경제

GO
5

법원 "P2E 게임 국내유통 금지 합당" 판결... 향후 국내 게임 NFT 금지될까 - 뉴스워커

GO




  • 매일 생성되는 트렌드 관련 기사를 정리하고 주요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공유해 드립니다. (공휴일, 주말 제외)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