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NEWS LETTER

안녕하세요 트렌드 캐처 포로미 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포럼M 뉴스레터 구독하시고 트렌드 리더가 되어 보세요!😊 

[오늘의 트렌드] 1월 30일 트렌드 뉴스

조회수 700










1. 💕 공감 마케팅 성공 방정식

미국의 브랜드·마케팅 기업 TBGA의 최고경영자(CEO)인 크리스틴 알레마니는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세 가지 전략을 발표했어요.

1) 한쪽 귀를 땅에 대고 있어라 : 기업이 현실 감각을 유지하려면 고객의 요구, 니즈, 고충 등을 지속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2) 고객에게 선택권을 제공하라 :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은 브랜드의 개성을 부각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3) 시각적 요소로 분위기를 조성하라 : 표적 수용자가 브랜드의 공감적 메시지를 얄팍하다거나 가식적이라고 인식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한다


2. 👀 LX하우시스, 메타버스에서 인테리어 트렌드 제시

LX하우시스가 올해의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는 체험형 전시ㆍ포럼 행사 ‘트렌드십(TRENDSHIP)’을 열고 연초부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어요. 특히 온라인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공간별 디자인 테마를 실제 아파트 내부에 적용한 3D 가상공간인 ‘2023 트렌디홈’을 소개해 주목 받고 있는데요. 접속자들은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트렌드십 포럼을 보거나 트렌디홈을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3.  👖 무신사 냄새가 난다?

무신사 냄새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냄새의 합성어예요. 1030세대 남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무신사에서 많이 팔리는 아이템들을 코디한 패션을 가리켜 ‘무신사 냄새’가 난다고 한는데요. 예를 들어 검정 와이드 팬츠에 커다란 로고가 들어간 맨투맨 티셔츠 등이 무신사 냄새를 풍기는 패션이예요. 일본에서는 ‘유니클로’와 ‘들키다’의 합성어인 ‘유니바레’라는 신조어가 등장하기도 했어요.

4. 🏀 슬램덩크, 영화관에서 백화점으로

슬램덩크’가 최근 극장에서 애니메이션으로 개봉돼 흥행하면서 관련 굿즈 매장도 북새통을 빚고 있어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더 퍼스트 슬램덩크’ 임시 매장 앞에서 소비자들이 한정판 굿즈를 사려고 개점 전부터 줄을 선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백화점 관계자는 이날 고객 1000여 명이 매장을 찾았다고 합니다.


5. 🗾 K제품의 역직구를 주도하는 키워드, 팬덤

일본 소비자들의 K제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베이재팬은 이러한 트렌드를 FANDOM으로 정의했어요

1) 패션(Fashion), 2) 뷰티(Beauty), 3) 세대교체(New Generation), 4) 드라마(Drama), 5) K팝 아이돌(Idol), 6) 다양성(Multi) 입니다. 

특히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이고, 한국 콘텐츠를 즐기는 '도한놀이(한국여행 놀이)가 유행이 강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트렌드 이슈 관련 기사 보기

NO.기사바로가기
1

'공감 마케팅' 성공하려면[Monday HBR/크리스틴 알레마니] : 뉴스 - 동아일보

GO
2

올해 인테리어, 핫플·메타버스에 떴다 - 조선일보

GO
3

[신조어 사전]무신사 냄새 - 서울경제

GO
4슬램덩크 열풍, 영화관에서 백화점으로 - 조선일보GO
5

도한놀이부터 K-패션...2023 한·일 역직구 키워드 'Fandom' - 싱글리스트

GO




  • 매일 생성되는 트렌드 관련 기사를 정리하고 주요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공유해 드립니다. (공휴일, 주말 제외)

(사)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 최권석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박경만

사업자등록번호 : 105-82-018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0-서울영등포-0460호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필증 : 서울남부 제2011-59호 

사업장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9F~ 10F

고객지원

문의 : 02-3274-9261

결제/환불/계산서 문의 : help-m@kma.or.kr

기타문의 : help-m@kma.or.kr

-

주중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및 공휴일 제외)